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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16.11.4는 H264문제에 대해서는 안정해졌으나, 같은 동영상 플레이에서 거의 2배의 전력을 소비.
크게 달라진 점은 여러 AMD의 스위칭 그래픽 카드를 쓰는 노트북에서의 문제를 잡았고, QSV사용할 때 네트워크 문제로 프레임 하락으로 인한 프레임 손실을 잡은 듯. https://github.com/jp9000/obs-studio/releases/download/0.16.6/OBS-Studio-0.16.6-Full-Installer.exe AMF 플러그인은 다중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인코딩이 가능토록 업데이트. 버전 1.4.2.3 https://github.com/Xaymar/obs-studio_amf-encoder-plugin/releases/download/1.4.2.3/AMD-Encoder-for-OBS-Studio.1.4.2.3.exe AMF는 이미 1.4.2.3으로 업데이트. 업데이트 하지 않..
드디어 H264문제를 해결한 크림슨 드라이버 11.6.4등장. http://support.amd.com/en-us/kb-articles/Pages/Radeon-Software-Crimson-Edition-16.11.4-Release-Notes.aspx 게다가 드라이버가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DX11의 API 오버헤드도 많이 줄어들고 있다. 아직 경쟁자인 엔비디어보다 많은 API 오버헤드가 있는데, 혹자는 DX12에 올인한 탓이라고도. 달리 엔비디어는 DX11에 올인을 했다고 하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https://www.reddit.com/r/Amd/comments/5dgnlp/amd_16114_release_note_h264_fixed/ 하지만 p2p 스트림에서의 H264문제는 아직 해결이 안된 상태...
다시 약간의 수정. 그동안 메모리릭이나 기능의 개선이 많았다. 아직 완전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버그들이 고쳐져서 이전보다는 훨씬 안정. 주로 플레이어나 자막의 메모리릭등의 문제들이 해결되었다. 고쳐진 부분은 애드온 실행의 30초 제한을 50초 제한으로 변경. RPi2용의 이미지만 수정을 했다. https://mega.nz/#!oVwwUbCa!-1BDzW25kl7874oR7WRyhNEAH2dxsCyq55alKQEIHqg
딜레이 테스트. 여러번 시도해서 완벽한 결과를 만든 것은 아니지만, 뭔가 아스트랄하다. x264가 1초 느린건 CPU성능탓이 아닌가 생각 =ㅅ=;
하드웨어 가속은 엔비디어는 600번대 그리고 AMD는 7000번대의 특정 모델부터 지원하기 시작하는데, 이전의 모델의 그래픽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결국 사용할 수 없다. 인텔에서는 다른 회사의 지원에 앞서서 퀵싱크를 아이비 브릿지부터 내장하기 시작했다. 그래픽 성능은 별로였던 모델이지만, 인텔의 내장 그래픽은 퀵싱크라는 사용자는 잘 모르는 유용한 하드웨어 코덱을 이미 내장하고 있고 그걸을 이용하면 또다른 하드웨어 인코더를 더 추가할 수 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이오스 셋업에서 iGPU multi monitor 같은 명칭의 기능으로 외장 그래픽 카드가 끼워져 사용되더라고 인텔의 내장 그래픽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활성화시키면 된다. 윈도우즈 8.1이상에서는 이러한 설정과 함께 인텔 비..
일단 하루만에 16.11.2의 드라이버가 나왔다. http://support.amd.com/en-us/kb-articles/Pages/Radeon-Software-Crimson-Edition-16.11.2-Release-Notes.aspx 달라진 점은 세이더 캐쉬의 크기를 늘려서 컴파일된 세이더 코드들이 다시 컴파일되는 것을 줄여서 전체적인 프레임의 향상이 된다고. 게임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이 세이더 캐쉬의 증가로 프레임이 약간 상승하는 벤치마크 결과들이 긍정적. 하지만 여전히 UVD문제는 성가진 존재로 남아있는데, 그것으로 인해 불안정은 남아있다. 이 문제의 해결점을 고민하다가 결국 메모리쪽 문제인가 해서 메모리 스크램블러 셋팅을 컸는데, 아직 까지는 상당히 안정해진 것 같다. 인텔 CPU + ..
OBS가 0.16.4로 업데이트 되었다. 윈도우즈판만 그렇게 업데이트되었는데, 그동안 윈10 1607에서 있었던 캡춰관련 문제가 0.16.3에서 임시적인 방법으로 해결되었고, 0.16.4에서는 AMF의 버그가 잡혔다. 그리고 다시 0.16.5로 업데이트. 윈10 1607(AU)의 드라이버 문제로 인한 문제가 해결. 윈 10 1607(anniversary update)를 쓴다면 꼭 해야하는 업데이트. 다운로드 : https://github.com/jp9000/obs-studio/releases/download/0.16.5/OBS-Studio-0.16.5-Full-Installer.exe (추가) 또한 AMF 인코더 플러그인도 다시 1.4.1.5로 업데이트. 이제 DLL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업데이트 빈도..
지금 AMD 드라이버의 가장 큰 버그는 UVD버그라고 불리우는 비디오 디코더 부분의 문제로 이게 게임을 하면서 동영상을 보거나 하면 스케줄러 다운 등이 되는 무서운 버그. 현재 알려진 버그 리스트에 브라우져의 H264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그게 바로 그 문제. 아직 최신의 드라이버에서도 이 문제는 해결 못하고 있다. 제조사의 펌업등을 해봐도 역시 이건 소프트웨어인 드라이버의 문제라서 어쩔 수 없는 고통이 되어가고 있는데, 피드백이 계속 들어가고 있어도 계속 지연되고 있는 듯. 이번달 안에는 이 문제가 해결된 크림슨 드라이버가 나오기를. 이렇게 짧은 글로 써서 남길 만큼 고통스러운 드라이버의 버그다 =ㅅ=; (추가) 일단 OBS 문제를 해결한 드라이버가 나온 모양. 영상을 본 후에 상당 시간동안 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