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손금 보기 배우는 중. 본문

생각

손금 보기 배우는 중.

파르셀수스 2009. 10. 8. 21:57

 그냥 손잡기용으로 쓰이던 손금보기를 요즘 완전하고 정확한 내용을 읽기내기 위해서 업데이트를 하는 중이다.

 손금을 보기 전에 어느 손을 정할지 항상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선택하는 것을 택한다고들 하지만, 사실은 어떤 정해진 규칙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왼손, 여자는 오른손으로 알고 있는데 항상 그런 것은 아니라는 것도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번 기회에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

 여러가지 내용들을 종합해보면 사람이 가진 왼손에는 내면의 손금이 새겨지고, 오른손에는 외면의 손금이 새겨진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왼손을 여자는 오른손을 보는 이유는 남자는 외모보다는 내면을 중요시 여기고 여자는 내면보다는 외모를 중요시 하는 일반적인 사람들의 고정관념에서 그러는 것 같다.

 실제로 유전 염색체를 본다면 대부분 X 염색체의 특성들이 자손에 넘겨지며 약간의 남성의 Y 염색체가 진화적인 특이 요소로 자손에 전해지는걸 보면 어쩌면 이러한 외면을 보는 것은 당연할 수도 있다고 보인다.

 그래서 이런 것을 감안한다면 만약 손금을 보게 된다면 외모를 쓰윽 한번 보구 그 사람이 내미는 손을 보거나 혹은 양손의 손금을 다보고 내면과 외면 중에 어느 것에 치충해야 좋은 운을 가지는지 조언도 가능하리라는 가정도 할 수 있다. 스스로 자기 손을 보게된다면 그렇게 자신이 유리한 방향으로 운을 선택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혹은 자신의 부족한 면을 자신의 손금의 변화를 보면서 알아 외면과 내면을 골고루 발전시킬 수 있을것이라고도 본다.

 나중에는 관상도 -ㅛ-;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도쿠 풀기  (2) 2009.11.13
알라스카 섬 마을의 발병. 신종플루?  (0) 2009.11.10
테러.  (0) 2009.09.27
신종플루  (0) 2009.09.25
남김.  (0) 2009.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