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베다 수학(Vedic Mathmathics) 본문

신기한 것들

베다 수학(Vedic Mathmathics)

파르셀수스 2010. 7. 7. 18:06


 이 세상에는 정말 우리가 자주 들어보지 못한 해결 방법이 어디선가 존재한다.

 아래의 동영상은 베다 수학을 이용한 곱셈의 풀이법으로 단순히 직선을 몇개 그리고 그 교차점을 세는 방법으로 곱셈의 답을 얻는 방법. 곱셈을 이렇게 쉽게 풀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정말 믿지 못할 내용이지만, 정확한 답이다.

 아마도 예전 프로그램에서 무한한 자릿수를 가지고 셈을 하던 산수 귀재들은 이 방법을 미리 알고 머리 속에서 그림을 그리듯해서 우리보다 더 쉽게 답을 얻어냈을지도 모른다.

 그 사람의 칠판같은 상상력의 도화지도 놀라운 능력이지만, 이 방법이 없었더라면 쉽게 풀지못했을 것이라 짐작한다.

 이 베다 수학에서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던 뺄셈을 할 때 9, 9, 9, ... , 10 으로 뺄려는 수를 빼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이미 알려진 이 방법이 베다 수학에서 유래했던 것.

 이 외에 분수 덧셈 뻴셈도 아주 간단하게 풀이할 수 있고, 특히 자리로 끝나는 수의 곱셈이나 나눗셈등 방법론은 아주 많이 있다.

 이것들을 모두 숙지하면 수학 아니 산수 신동(어른이면 -_-)이 될지도 모른다.

 



 국내에서 베다 수학과 관련된 책도 나온 것으로 알고 있다.

 영어로 된 튜토리얼 : http://www.vedicmaths.org/introduction/tutorial/tutorial.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