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GIMP로 인스타그램 효과 흉내내기. 본문

기타

GIMP로 인스타그램 효과 흉내내기.

파르셀수스 2011. 6. 19. 08:49
 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오픈소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GIMP를 이용한 사진이나 이미지에 인스타그램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어려운 부분은 없다. 약간의 툴에 대한 인지 정도가 필요하지만 생각보다 간편하게 직관적으로 만들어진 툴이니 포토샵을 경험해봤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복잡하게 레이어나 선택 작업 등등의 필요없이 그냥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된다.

 먼저 GIMP를 설치한다. 인터페이스가 한국어 메뉴로 나와서 친근하다. 현재 버전은 2.6.11로 아주 오랜동안 새로운 업데이트가 없어서 가장 안정되고 문제가 없는 것 같다. 윈도우즈 XP 서비스팩2 이상을 필요로 한다.

 다운로드는 http://downloads.sourceforge.net/gimp-win/gimp-2.6.11-i686-setup-1.exe


 다음은 인스타그램의 효과를 위한 스크립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여야 한다.

 다운로드는 http://sites.google.com/site/elsamuko/gimp

 


 다양한 필터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 'elsamuko-lomo.scm'라는 파일이 있다. 이 파일만 설치하여도 되고 모두를 설치해도 된다. 다양한 멋진 필터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효과를 주는데 편하다. 하지만 중점은 인스타그램 효과이니 'elsamuko-lomo.scm'이라는 스크립트 파일만 설명한다.

 일단 GIMP가 이 스크립트를 인식하도록 특정의 위치에 넣어줘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자폴더\.gimp-2.6\scripts' 이라는 폴더에 넣어주면 된다. 아니면 'GIMP가 설치된 폴더이름\share\gimp\2.0\scripts'이라는 곳도 마찬가지로 넣어줄 수 있는 곳이다. 관리하기 편한 쪽에 스크립트 파일을 넣어주면 된다.



 설치작업은 이것으로 끝이 났고 이제 사용해보자.

 먼저 이미지를 로드하고 상단 메뉴에서 '필터 > 빛과 그림자 > Lomo'를 선택한다.


 그러면 값 조절을 위한 창이 하나 나타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효과 적용 작업이 시작된다. 창이 가끔 뒤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 놀라지 말고 아래 태스크바에서 'Script-Fu : Lomo'라는 이름의 창을 클릭해주면 된다.

 


 옵션 중에는 특별히 만질것은 없다. 확인을 누르면 스크립트 실행되며 진행 정도가 창에 표시된다.


 결과물로 이런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효과 만점~!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일 점점 커진다.  (0) 2011.12.03
LED 회로 다 만들다.  (0) 2011.06.26
PIC16F676을 이용한 간단한 회로 완성.  (0) 2011.05.03
SI-Prog 프로그래밍 기판 완성.  (0) 2011.04.30
베디니.., 중간 기록.  (2) 201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