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OpenELEC 5.0.7은 화면렉 버그가 있는 듯. 본문

기타

OpenELEC 5.0.7은 화면렉 버그가 있는 듯.

파르셀수스 2015. 3. 31. 09:01

 어제 5.0.7로 몇몇 버그와 함께 정식 kodi 14.2로 업데이트 되었으나, 라즈베리파이2 에서는 약간의 문제가 있다.


 문제의 원인은 GUI의 렌더링 순위가 빨라서 비디오 영상의 플레이보다 더 렌더링을 하는 탓에 비디오 플레이가 GUI를 접근하고 한참동안 렉이 걸리는 문제가 있다. 버그리포팅을 하려고 했으나 가입 인증 메일이 =_=;


 여튼 현재로서는 5.0.6을 사용하는게 좋다. 부트로더나 드라이버 문제인지 아니면 kodi 자체의 문제인지는 모르겠다.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SFTP로 접근해서 /storage/.update에 확장자 ".tar"인 압축파일을 복사해서 넣는 것으로 할 수 있다. img파일을 압축한 tar파일이면 안된다. 그냥 압축된 ".tar" 파일을 꼭 넣어야 한다. 라즈베리파이2의 파일인지도 꼭 확인해야 한다.


 SFTP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SAMBA로 접근할 수 있다. 탐색기 창에 라즈베리파이의 IP 어드레스를 "\\192.168...." 이런식으로 넣어주면 폴더 중에 update라는 폴더가 있는데 여기에 파일을 복사해서 넣어주면 된다.


 파일을 복사하고 라즈베리파이를 다시 부팅하면 압축파일이 풀리고 다운그레이드 된다.


 이런 편한 방법을 마련해둔 개발자들에게 감사를.


 중간 개발 버전이 있는데 MythYV의 문제를 해결한 것, 임시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비공식 버전이라 추천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잘 동작하는 것 같다.

https://mega.co.nz/#!8JBD0C6T!1oN8_L0SXfzpLpSzojB5Ud1Vr1rRqljOmqHG3GgECCI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