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새로운 멀티테스터 CS615A+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새로운 멀티테스터 CS615A+

파르셀수스 2021. 9. 17. 20:11

 

 작년 그리고 올해에도 여전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격대비 가장 좋은 멀티테스터라는 HT118A의 또다른 분신인 CS615A+가 드디어 손에 들어왔다.

 

 기능이나 외형이 거의 같은게 사실 많은 알리익스페리스 브랜드들은 몇몇 OEM 제품이 많다.

 다만 제품 소개에 있는 기판 사진을 보면 HT118C 1.0이라고 되어있다.

 

 더 저렴한 가격에 HT118A와 비슷하게 닮은 모델이 있어서 이걸로 선택했다.

 

 로터리 스위치도 정말 기분좋게 탁탁 돌아가고,

 정밀도는 플루크와 비슷한 수준이며,

 보호 기능도 있어서 고압이나 고전류 그리고 NCV나 Live 기능에서 액정화면의 배경이 붉은색으로 변해서 경고를 해준다. 하지만 최종에는 퓨즈들이 보호하고 있다.

 

 NCV민감도는 상당히 좋은 편이라 잘 동작하는 것 같다.

 

 이전에 사용하던 AAA 배터리들이 들어가는 모델인데 이건 AA 배터리가 들어가는 모델이라 보다 크고 테스터 프로브 전선도 두껍고 길다. 무게는 생각보다 가벼운 편. HT118A는 충전 배터리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는 리뷰도 본 것 같다. AA충전 배터리가 없어서 이 제품도 같이 안되는지는 모르겠다.

 

드디어 지금까지 많은 멀티테스터의 모든 장점을 한개의 모두 모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플루크와의 비교에서 RMS 기능은 플루크보다 약한 편인데, 100헤르쯔 이하의 교류 신호를 재는데에는 문제가 없다. 이 부분은 플루크 말고는 비슷한 가격대에서는 대부분 높은 주파수에서는 RMS기능이 약해서 그리 큰 단점이지는 않다.

 

 이 멀티테스터는 상당히 기능들이 완성되어 꼭 마음에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