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비빔국수 -_-? 본문

기타

비빔국수 -_-?

파르셀수스 2010. 7. 27. 23:03
재료 :
 외간장, 설탕, 소면세면국수, 그릇, 수저, 젓가락, 참기름, 고추장, 야채.

1. 소면세면을 삶아 찬물에 헹군다. 그리고 먹을 만큼 그릇에 담는다. 소면세면이 아닌 다른 국수를 사용하면 후회한다.

2. 참기름을 살짝 부린다. 너무 많이 참기름을 뿌리면 쓰거나 텁텁함을 느끼기 된다. 아주 살짝~

3. 간장을 살짝 뿌린다. 면이 부은 부분의 면이 살짝 젖을 정도로 보이며 바닥에 너무 많이 고이게 부으면 실패할지도 모른다. 적당한 양~

4. 간장의 그 맛을 없애려면 설탕은 필수다. 몸에 안좋다고 안뿌리면 고독보다 더 힘든 맛을 느끼게 된다. 설탕은 많이 들어가는 편인데 너무 듬뿍 부으면 실패다. 적당한 양~ 너무 단맛이 나지 않고 간장과 어우려져 감칠맛이 느껴지면 된다. 사실 단맛이 더 살짝 강하게 나타난다.

5. 고추장을 한술 떠서 올린다. 역시 적당한 양~

6. 오이니 당근이니 채를 썰어 놓은 야채를 넣는다. 간장을 너무 많이 넣었다면 즙이 많은 오이 같은 것을 많이 넣으면 된다.

7. 자 이제 젓가락을 이용해서 혹은 비닐 장갑을 끼우고 열심히 재료들을 섞는다. 골고루 면에 양념이 뭍혀지면, 맛을 본다.

8. 감칠맛을 느끼고 '햐 이맛이야'하면 성공. 실패하면 1번부터 다시 반복한다.


불분명한 비빔국수 레시피 -_-;

1번 실패한 이후로는 항상 성공.

p.s.
 일반 자장면 그릇보다 약간 작은 사발을 기준으로 해서 소면을 두번 집어 담았을 정도의 양에 간장은 성인용 수저도 2 스푼 그리고 약간, 설탕은 2스푼 정도, 참기름 반스푼, 고추장 1스푼(이건 기호에 따라) 정도면 맛나다. 약간 신맛이 들어가면 더 맛나다. 식초 약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