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YUMI - 윈도우즈용 멀티부트 USB 생성기. 본문

기타

YUMI - 윈도우즈용 멀티부트 USB 생성기.

파르셀수스 2012. 4. 27. 00:34

출처 : http://www.pendrivelinux.com/yumi-multiboot-usb-creator/


 윈도우즈에서 실행가능한 멀티부트 USB를 만드는 툴이다. 많은 리눅스 라이브 CD나 XP를 제외한 윈도우즈 비스타/7/8을 지원한다. XP는 몇몇 수정할 부분이 있는데 수정이 필요해서 마소의 파일을 포함하지 않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차후에 지원을 할 예정. 그리고 윈도우즈 부트 USB는 인스톨 후 첫번째 부트에서 에러가 나므로 설치 후 첫첫번 리부팅에서 USB를 뽑아줘야 한다.


 


USB 드라이브명과 운영체제의 종류를 선택하고 ISO 파일을 선택해주고 "Create"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시작된다. 만약 이전에 한번 USB부팅 작업을 해놓았다면 이전의 USB부팅 운영체제는 유지된다. 간단한 포맷을 하는 옵션도 USB가 인식되면 확장되어 나타나 선택할 수 있다.


 작업이 끝나면 또다른 운영체제를 더 설치할 것이라고 묻는데 더이상 추가하지 않으려면 No를 선택하면 작업은 종료된다.


 그렇게 만들어진 USB를 다시 부팅해서 실험해보면 작업은 완벽하게 끝난다. 부팅시에 기본으로 하드디스크로 먼저 부팅하는 메뉴가 먼저 나오고 아래로 다른 운영체제의 이미지로 부팅할 수 있게 메뉴들이 나오므로 선택하면 하위 메뉴로 들어가서 실행되는 형태를 가진다. 한글은 지원되지 않고 오직 영문의 메뉴만 사용이 가능하다.


 Parted Magic 가장 최신 버전을 시험삼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성공적으로 만들어졌다. 부팅도 깔끔하게 문제가 없었다. 그리고 실행파일만 필요로 하며 별도의 설치가 필요가 없다.


 CD영역을 사용하지 못하는 USB에서 운영체제 설치디스크를 만든다면 한번 사용해볼만한 괜찮은 툴이다.



YUMI-0.0.5.6.zip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MP 2.8  (0) 2012.05.07
Slitaz-sane 라이브 리눅스  (5) 2012.05.02
아마도 실패 =_=;  (0) 2012.02.03
새로운 PIC 프로그래밍 툴 mikroPascal  (0) 2012.01.18
PIC Progammer 제작.  (0) 2012.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