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로딩 이후에 갑자기 락업이 발생.

 다시 설치하면 쉽지만 다시 다 설치하는 방법도 있으나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았다.

 물론 이전에 윈도우즈 설치가 문제가 없는지 sfc /scannow로 체크해야 한다.

 

 윈도우즈 설치에는 문제가 없었고 이벤트뷰어로 내용을 찾으니 CDPUserSvc라는 이름이 붙은 서비스 중에 하나가 30초 동안 응답이 없는게 있었다.

 

 대충 검색을 해보니 해결하는 방법은 서비스를 종료시키는 방법이라고 되어 있는데, 종료시키려면 오류가 나서 안된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니 방법이 있었다.

 

 관리자 모드로 실행시킨 CMD의 창에서

sc config cdpusersvc type= own

 라고 해주면 된다.

 

 레지스트리를 바꾸는 방법도 있으나 추천하지 않는다. 뒤에 "4" 값을 "2"로 하면 되돌려진다.

reg add "HKLM\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CDPUserSvc /v "Start" /t REG_DWORD /d "4" /f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다시 부팅하면 로그인을 할 수 없다는 창이 뜨고 모든 사용자 임시 계정으로 로그인된다.

 윈도우즈 바탕화면이 휑한데 이건 완전히 날아간게 아니고 임시 계정이라서 그렇다.

 계정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로그인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이 다시 계정에 로그인 된다.

 

최근 업데이트 고쳐진 글꼴의 사용자 정의 문자로 인한 윈도우즈 부팅시에 블루스크린 문제로 몇몇 내용이 살짝 망가졌었나부다.

 

  (편집) 레지스트리 변경을 해야 락업이 사라지는 것 같다. 윈도우즈의 이 서비스 하나가 문제인 듯.

 

 (편집) 확신할 수 없는 문제인게 바이오스를 다시 업데이트하니 나아졌다. 바이오스쪽이 조금 이상하기도 했는데 그 문제였던 듯. 다시 문제가 생기는지 기다려봐야겠다.

 바이오스 문제가 맞았던 듯 한데 일어난 이유는 알기가 힘들다. 전원이 끼워진게 살짝 헐겁긴 했는데 그것 때문이라곤 보긴 힘들고. 우주의 기운이었나?

 바이오스 문제 아닌 운영체제 문제. 단지 증상이 달랐을 뿐.

 

 (편집) 바이오스 플래시를 다시 했는데 다시 좋아졌다. 증상이 모호해서 이걸 딱히 어느 쪽이라고 말하기 어려운데, 바이오스 플래싱으로 증상이 변화하는걸 보니 바이오스쪽 문제인 것 같다. 다만 애매모호해서 확실히 그 문제라고 말하기가 힘들다. 설마 램전압?

  램전압도 아니었다. 그냥 바이오스 문제인 듯. 윈도우즈 커널단의 GDI 관련 기능에 락업이 있는 것 같고, 이전 바이오스로 다시 플래시해서 테스트.

 

(편집) 4월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때문이라는 내용을 찾음. 현재 공공연한 문제인 듯. 여튼 바이오스 다운그레이드로 부팅하고 항상 발생하던 프리징을 잡았는데 뭔가 신기할 뿐.

 

(편집) 다시 프리징 문제가 발생. 바이오스 다운그레이드는 그냥 빈도를 낮출 뿐 완벽한 방법은 아닌 것 같다. 4월 윈도우즈 업데이트의 문제가 맞는 듯.

 

(편집) GUI 프리징 문제가 5월 누적 업데이트에서 해결됨.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495667/windows-10-update-kb4495667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495667/windows-10-update-kb4495667

쿠키가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쿠키를 사용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치세요.

support.microsoft.com

(편집) 다시 바이오스를 최신으로 다시 되돌리고 문제가 없는걸 확인.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W LED 정전류 드라이버.  (0) 2019.05.16
라이젠 메모리 안정화.  (0) 2019.04.26
윈도우즈 로그인 후 바로 생기는 락업 문제  (0) 2019.04.11
고휘도 LED 정전류 회로.  (0) 2019.03.30
x96mini tv box  (0) 2019.03.28
간단한 레벨시프터.  (0) 2019.03.23
Posted by 파르셀수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