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하늘은 항상 맑음~!

Code Block for arduino. 본문

하드웨어

Code Block for arduino.

파르셀수스 2014. 8. 9. 13:23

 아두이노의 기본툴은 자바 기반이라 답답하고 또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 code block for arduino는 이런 문제를 해결해준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열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다. 작업을 위한 COM포트를 설정할 수도 있고 등등의 작업이 가능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동완성이 지원된다는 것. 3글자 정도를 입력하면 자동완성이 뜨고 길게 입력하지 않고 입력이 가능하다.


 소스는 기본 아두이노툴과 완전히 같은데 다른 점 하나는 헤더가 윗줄에 표시된다. 이 헤더를 제거하면 아두이노의 정식툴과 같은 소스가 된다. 플래시 업로더가 약간 다른 것 같은데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다.


 아쉬운 점은 이 툴은 윈도우즈 전용이고 메뉴들이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몽땅 표시된다는 것. 하지만 코드 편집에서는 기본툴보다는 낫다.


 오픈소스이며,

http://sourceforge.net/projects/arduinodev/files/?source=navbar 에서 다운로드가 가능. 35메가 정도의 용량을 가진다. 컴파일러가 포함되어 있어서 용량이 좀 크다.

 

 아누이노의 컴파일러가 자바 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고 그냥 C++이란걸 다시금 알았다. 문법이 조금 달라도 언어는 같으니.


 프로젝트는 폴더단위로 만들어지며, 기본 템플릿 소스가 만들어진다.